본문 바로가기

옷/아우터

무탠다드 숏패딩: 숏 다운 푸퍼 재킷 블랙 사이즈 리뷰

안녕하세요, 나름 가성비 괜찮은 숏패딩인 무신사 스탠다드에서 발매한 숏패딩에 대한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저는 무신사에서 15%짜리 쿠폰에 적립금을 최대로 넣어 구매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보이듯이 다양한 색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론 그레이, 블랙, 카키색상이 괜찮아 보였습니다. 아마 그레이색상이 가장 인기가 많을 것 같네요.

 

하지만 무난한 것을 좋아하기도 하고 말그대로 아무 때나 전투용으로 입으려고 가장 무난한 블랙색상을 구매했습니다.

실물은 매트하고 톤다운된 검은색은 아닙니다. 살짝 경쾌한 검은색이네요(조명때문에 밝게 나온겁니다). 하지만 이상한 건 아니고 무난한 검은색이라 괜찮습니다. 겉면은 약해 보이지도, 그렇다고 튼튼해 보이진 않습니다. 무난해 보입니다.

그리고 4팩이 아닌 5팩입니다. 이 점이 호불호가 갈릴지도 모르겠네요.

어깨가 드롭숄더느낌보단 각진 느낌입니다.

디테일은 별 거 없습니다. 손목 시보리뿐입니다. 꽉 조여주는 느낌이 아니라 오히려 마음에 드네요.

더 저렴한 패딩들 중에도 투웨이 지퍼가 장착된 제품들이 요즘 많이 있습니다만 이 제품은 투웨이 지퍼가 아닙니다. 이 점이 상당히 아쉽네요.

 

-사이즈감

제 스펙은 175/75고 평소 가슴둘레 60, 어깨 51 정도 되는 상의를 입습니다. 저는 L사이즈를 구매했습니다. 가슴둘레도 잠궜을 때 알맞은 사이즈 감이고 어깨는 이너를 두텁게 입으면 작을 것 같네요. 팔길이는 보기좋게 딱 맞습니다. 기장은 숏패딩 답게 엉덩이 1/3지점까지 내려옵니다.

전반적으로 사이즈표와 잘 맞는다고 생각됩니다.

 

-총점: ★★★★☆

 

-총평

 

전체적인 마감,,보온력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제가 덩치가 있어서 너무 빵빵한 패딩을 지양해서 이정도의 빵빵함이 마음에 드네요.

가격에 비해 부자재나 마감등의 전체적인 퀄리티는 괜찮은 것 같습니만, 솜털:깃털이 8:2로 비율도 괜찮고 털빠짐도 생각보다 심한 것 같지 않아 더욱 마음에 드네요. 아쉬운 점은 투웨이 지퍼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전투용으로 막 굴릴 용도의 패딩이 없으신 분은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고향이 경기도고 현재 대구에 거주 중인데 이 정도 보온력이면 대구/부산권은 한겨울까지 가능하지 싶습니다(제가 추위를 안 타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