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옷/아우터

유니클로x엔지니어드가먼츠 후리스 EG콤비네이션후리스재킷(긴팔) 사이즈 리뷰

전 매장 리스탁되기도 하고 최근 가격인하까지 겹치면서 많은 사람들이 유니X엔가 후리스를 고민하고 있을 것 같기에 글을 남깁니다.

저는 동대구역에 있는 신세계 백화점의 유니클로에서 구매했습니다.

매장 안에는 검은색,올리브색,베이지색 이렇게 3가지 색이 있었습니다. 제가 구매했을 당시에는 물량이 S~XL사이즈까지 사이즈 별로 넉넉하게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저는 베이지색 L사이즈를 구매했습니다.

하나의 옷을 각기 다른소재로 부위마다 배치해서 제작한 점이 가장 끌렸습니다.

뒷면도 앞면과 마찬가지로 다른 원단으로 이어붙여 제작했습니다.

부자재를 보시면 지퍼는 YKK사입니다. 하지만 저 가슴쪽 주머니에 달린 꼬랑지는 확실히 싼티나네요.

 

-사이즈감

 

제 스펙은 175/75고 평소 가슴둘레 60, 어깨 51 정도 되는 상의(이너)를 입습니다. 저는 L사이즈를 구매했습니다.가슴둘레와 어깨는 딱 맞고 팔길이는 짧다와 딱맞다의 경계에 걸쳐있네요. 기장은 엉덩이 1/3 정도 덮습니다.

 

비록 팔길이가 짧은것 같기도 하고 딱맞는 것도 같지만, 패딩류 이너에 입기엔 적당해서 사이즈업은 안 할 생각입니다. 뭐 단품으로 입어도 없어보이게 짧은것도 아니라 그냥 자연스러운 느낌이기도 하구요(제가 키에 비해 팔이 긴편인 것도 있습니다.)

 

-총점: ★★★★☆

 

-총평

 

전체적인 마감,,보온력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가격이 가격인지라 부자재의 저렴한 느낌은 어쩔 수 없다고 보나, 이 가격에 엔가감성을 느낀다고 생각하면 만족스럽습니다. 가격인하까지 있으니 개인적으로 올리브색상 하나를 더 업어올까 고민이 되네요.

 

혹자는 베이지색을 후라이드치킨 껍질 색같다고 하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론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올리브는 상품사진과 다르고 검은색은 무난해서 크게 메리트가 없다고 느껴졌네요.